의자에 앉아서 컴퓨터를 하게 되면 처음에는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점점 자세가 안좋아지게 됩니다. 아무래도 오랜시간동안 컴퓨터를 하게 되면 몸이 늘어지게 되는데요, 30분 사용하고 5분 정도 쉬고를 반복해야되지만 사실상 사무실에서 컴퓨터로 업무를 하게 되면 그게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래서 현대인들은 거북목, 일자목인 사람들이 굉장히 많아졌죠. 특히 컴퓨터로 게임을 할때는 더욱 자세가 안좋아집니다. 의자위에서 쪼그려 앉아서 게임하는 경우도 많거든요. 편하게 게임하기 위해서 더욱 자세가 안좋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일할때도 추~욱 늘어져서 작업할때도 많고, 아무튼 그런데요, 이럴 경우 자주 물을 마시는것도 좋은 습관이 될 수 있습니다. 물을 자주 마시게 되면 화장실 갈일이 많아져서 자연스럽게 컴퓨터에서 손을 땔 수 있거든요. 그 시간동안 스트레칭을 하면서 경직된 몸을 풀 수 있습니다.
키보드 타이핑을 많이하게 되면 손가락 피로도가 상당히 높아지게 됩니다. 그럴때 가끔식 손가락을 쉬어주는것이 좋습니다. 키보드 작업을 할때 손목 아래쪽을 편안하게 받쳐줄 작은 쿠션같은것을 준비하는것도 매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마우스를 사용할때도 손가락이 꺽이지 않도록 편안하게 잡을 수 있는 마우스가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마우스를 사용할때 손목 아래쪽에 쿠션이 있는 마우스패드나 작은 쿠션을 준비하는것도 도움이 많이 되죠.
모니터에 너무 가까이 다가가게 되면 눈 시력과 목 건강에 악영향이 있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라면 의자에 바르게 앉아서 등을 딱 밀착해서 앉아서 컴퓨터를 하는것이 좋겠죠
생각보다 이런 준비가 본인의 건강과 올바른 자세를 유지함으로써 오랜시간동안 컴퓨터를 할 수 있습니다. 단, 너무 모니터 가까이 다가가게 되면 목이랑 눈 건강이 안좋아지기 때문에 주의해야 됩니다.
그리고 스트레칭을 자주 해야 됩니다. 자세가 흐트러지기 때문에 스트레칭을 함으로써 잘 사용하지 않는 근육을 사용하도록 해야만 근육 늘어짐, 담 같은 것도 걸리지 않습니다. 특히 컴퓨터로 오랜시간동안 업무를 하는 사람들의 특징이 거북목, 일자목외에도 어깨 통증 호소가 많은데요, 이런 모든 부분들이 올바른 자세로 컴퓨터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생기는 문제 입니다.
지금부터라도 바른자세로 의자에 앉아서 컴퓨터를 해야되며 오랜시간동안 앉아있기 보다는 자주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하거나 물을 마시는 등 움직일 수 있는 행동들을 하는것이 좋습니다.